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리뷰이야기

겨울 대비 현관문 뽁뽁이 붙이기

반응형

겨울 대비 현관문 뽁뽁이 붙이기 





오래된 주택이라 겨울만 되면 

현관문에서 찬바람이 장난 아니게 들어오는 우리 집 ㅠㅠ


현재 현관문 틈막이는 작년부터 설치해놨고

방풍비닐도 설치하면 좋겠지만

작년에 방풍비닐 설치로 인한

엄청난 온도 차에 현관문 주변에 곰팡이가 너무 많이 생겨서

뽁뽁이까지만 붙이기로 했네요.



사진 속 여름 모기장은 허전해 보이지 않길래

그냥 내버려 두고 있어요 ..ㅋㅋ






잘 배송된 뽁뽁이 ~!!






준비물


뽁뽁이. 줄자. 수성 싸인펜. 가위. 물티슈. 분무기 

(찍다 보니 분무기는 사진에 없네요 ㅋㅋ)






현관문 사이즈에 맞춰서 수성 싸인펜으로 제단만 잘하면 돼요 !


자른 뒤 수성 싸인펜 자국은 물티슈로 쓰윽~ 닦으면 지워져요.






뽁뽁이 붙이는 방법



1. 뽁뽁이 재단하기


2. 현관문을 깨끗이 닦아주세요. 

(저는 물티슈로 그냥 쓱쓱..ㅋ)


3. 분무기에 물을 담아 골고루 뿌려준 뒤 뽁뽁이 붙이기


(이때 현관문에 붙이는 면은 올록볼록한면 이에요)


4. 마른걸레나 키친타월로 평평하게 닦아주기



손잡이 같은 부분은 뽁뽁이 붙여주고서 그 위에 싸인펜으로 

대강 그려서 사진처럼 칼로 오려냈어요. ㅋㅋ






밋밋한 뽁뽁이가 아니라 

귀여운 그림까지 그려져 있으니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나고

한결 더 따뜻해 보이네요 ~ *






 창문에만 뽁뽁이 붙이는 게 아니라 현관문에도 붙이면 단열도 되고

 안 붙인 거보단 훨씬 분위기 있어 보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