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즐거운 먹는 시간

오뚜기죽 - 영양닭죽,계란 야채죽 든든한 한끼식사

반응형


요즘 감기 기운이 있는 거 같아서 

근처 편의점 가서 죽 사왔어요.


항상 동원 양반죽만 먹었는데 

갑자기 눈에 띈 오뚜기죽 


오뚜기 영양죽 가격은 3200원이며

GS25 편의점에서 2+1행사를 하고 있어요


마침 2+1 행사라길래 냉큼 집어왔죠~ㅎ





영양 닭죽의 칼로리는 145kcal


칼로리는 상당히 낮은 편이네요 ㅎ 





포장지 제거하고 전자렌지에

 1분 30초~2분 정도 돌리면 


따뜻한 닭죽완성~


양반죽은 참치캔처럼 따는 거라 약간 불편했는데 

오뚜기죽은 안심따개로 포장지 제거하기

 편해서 상당히 좋았어요.





대추는 작게 많이 들어있던데 

인삼은 닭죽에서 인삼 향만 나고 찾지는 못했네요..ㅋ


한 그릇 다 먹고도 배고플 때가 있던데

영양닭죽은 정말 든든했어요.





닭죽은 항상 좋아했지만,

 상당히 부드러운 식감에 닭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대만족입니다!





뒷날 아침에는 야채죽 먹었어요ㅎ 


야채죽 칼로리는 165kcal 


영양닭죽보다 칼로리가 낮을 줄 알았는데

야채죽인데 더 높네요 ^^;





이름이 밥친구라는 야채스프~ 

후리카케 비슷해 보이네요 


야채스프는 조리 후 넣어달라고 적혀있어서

전자렌지 돌리고 나서 같이 넣어줬어요.





김조각,당근,깨,파 등 야채가 

나름 많이 보이긴 하는데

야채맛보다 계란맛이 더 강하네요


계란 야채죽보다 일반 야채죽이 

더 좋았을 거 같다란 생각도 듭니다.


전날 영양닭죽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계란 야채죽도 맛있겠지 기대했는데

기대한 만큼 맛있지는 않았어요.


다만 쌀알이 잘 퍼져서 포만감은 있으니 

아침에 부드럽게 먹기엔 괜찮았어요.


그리고 밥 안에 이미 참기름이 들어있다고 쓰여있던데 

참기름은 조리후에 따로 뿌려먹는게 더 고소하지 않았을까? 

생각도 드는데 개인적으로는 

계란야채죽보단 영양닭죽이 훨씬 맛있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