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리뷰이야기

겨울 추위 막기 - 창문용 방풍비닐 설치 후기

반응형

겨울 추위 막기 - 창문용 방풍비닐 설치 후기






집주인이 따뜻하라고 창문을 3중창으로 해놨는데

하나는 나무 창문이었어요.


전 세입자분도 나무창문은 떼버리고 사용하고 계시던데

저도 너무 보기 싫어서 떼버리고 방풍비닐 설치하기로 ~


나무창틀도 마음에 안 들었지만 내년이면 이사 가야 되서 

그냥저냥 잘 살았네요 ~ ㅎ






인터넷으로 방풍비닐 구매했어요



저희 집 창문에 맞는 사이즈가 없어서 그냥 넉넉한 사이즈로 구매해서

가위로 다 재단했네요 ㅠㅠ...






구성품


방풍비닐, 설명서, 압정, 양면테이프, 레이스



작년에는 뾱뾱이 방풍비닐로 설치했는데 창문 환기 시키다가 자꾸 뾱뾱이 터트리게 돼서 

이번에는 일반 방풍비닐 설치했어요 


구매하시기 전에

창문은 어쩌다 가끔이라도 환기해야 돼서 지퍼형이 좋아요.


벨크로 구매해서 붙일 때 사용하면 편하긴 하지만

양면테이프로도 충분하더라고요


구매하실때 방풍비닐 구매하면서 추가로 벨크로 구매하실 수 있을 텐데

벨크로 1M 천원하면 괜찮은데 1M+양면테이프해서 3천원에 파는 곳이 많더라고요

다이소에서 2M 2천원에 판매하니 거리 가까우신 분들은

다이소에서 구매하시면 좋겠죠 ~



전 창문 위쪽만 벨크로 사용했고 나머진 양면테이프로 설치했어요


나중에 제거할 때는 드라이기 뜨거운 바람으로 열을 가하면서 제거하면 

자국 하나도 안남고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사진에서는 창문이 작아보이는데 실제론 커서

설치할때 너무 힘들었어요 -_-



작은방도 뒷날 방풍비닐 설치했는데 작은방은 창문이 작아서

설치하기 너무 쉬웠네요 



창문틈사이에서 들어오는 차가운 바람을 막아줘서

실내온도도 1~2도 올라가고 

커텐까지 쳐놓으면 더 따뜻해지겠죠 ^^*


방안 온도 올리는 방법으로 방풍비닐 설치 추천하고 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