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미 이야기/끄적끄적

임플라논 부작용 - 2년째 임플라논 사용중

반응형




여러 가지 피임방법이 있지만 이번에는 여자들이 하는 피임방법 중 하나인 임플라논 실제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단점도 있기에 참고하여 시술하셨으면 합니다.

 

 

 

 

임플라논 부작용 이야기 (2년째 사용중)

 

 

피임시술을 찾는 도중에 자궁내에 하는 피임 시술은 거부감도 들고

간단하게 팔에 하는 시술이 있다길래 검색해보고 2년 전에 시술하고 왔어요

 

 

네이버에 임플라논 부작용 검색 시 이렇게 뜨는데

제가 2년간 사용해보면서 생겼던 부작용은 무월경, 불규칙적인 출혈, 현기증, 체중증가, 여드름 이였네요 -_-

 

 

 

산부인과 가서 상담 후 10분도 안될 만큼 정말 간단한 시술이었고 

주로 사용하는 팔 반대편에 시술을 진행하니 대부분 왼쪽에 시술받으실 거에요

 

시술이 끝나면 임플라논 시술했다는 카드 하나 써주시는데

3년간 피임이 유지되니 제거날짜 잘 기억해두셨다가

3년 되기 전에 가서 제거하면서 바로 다시 시술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35만원쯤 나왔던 거 같아요

 

 

 

산부인과 이름이랑 제 이름은 지우고 올렸어요~

 

반응형

 

 

첫번째 부작용은 시술받고 3개월간 좁쌀 여드름이 많이 올라와서

스트레스 장난 아니었어요..

원래도 여드름이 조금씩 있는 편이었지만 정말 다닥다닥 올라와서는 따갑기도 하고 

너무 신경 쓰여서 3개월만 참아보자 버텼는데 정말 3개월 후에 서서히 사라지더라고요

 

두번째 부작용은 부정출혈 

임플라논 시술 후 약 2달 정도 부정출혈 때문에 라이너를 달고 살았지요

 

 

지금 시술 받은지 2년이 살짝 넘었는데

제가 점점 살이 찌는 체질로 변했다는걸 이제서야 확실히 느끼고 있네요

2년 사이에 12kg 쪄서 그전에는 운동하고 식이하면 쉽게 빠졌는데

이젠 예전처럼 체중조절이 안되는걸 느끼고 있어요

 

현기증은 시술받고 아주 가끔 있었지만 이게 임플라논 때문인지 아닌지는 구분을 못하겠네요 

 

 

시술받고서 생리를 4개월 만에 했는데 그 뒤로도 3~5개월에 한번씩 하더라고요

시술받기 전에는 항상 생리 양도 너무 많았고 생리 기간도 일주일이였는데

시술받고선 3~4일로 줄고 양도 반도 안될 만큼 줄어서 이 부분에선 너무 만족했어요

 

 초반에 부작용도 많았지만 지금은 사라진 상태니 괜찮지만

현재로선 체중증가가 스트레스 받지만 

매달 생리하고 생리양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 받던거 보단 괜찮다고 생각 들어

그냥 열심히 다이어트 하기로 했어요

 

 

 

왼쪽 팔에 시술한 자국인데

실제로 보면 정말 희미해서 시술했나 만져봐야지 알 수 있어요

 

전 그냥 3년 되면 제거는 하겠지만 다시 시술 할지는 아직도 고민입니다

 

다른 시술보다 간단하고 거부감 없어서 좋지만

부작용도 많아서 가장 싫어하는 체중증가 너무 싫네요 ㅋ

 

혹시나 더 안전한 시술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