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미 이야기/끄적끄적

임플라논 6년째 사용후기 -장단점/부작용

반응형

 

임플라논 3년 채우고 제거할 때만 해도 다시 시술할 생각 없었는데

임플라논 했을때랑 제거했을 때랑 생리통이나 생리양이 너무 많이 차이 나서

결국 좀 버티다가 다시 시술했네요..

 

평균 생리기간이 일주일인데 양도 많고 생리통도 많이 심한편이고

임플라논 시술하고 나선  5개월간 무월경

그 뒤에 시간 지나면서 3~4개월에 한 번 기간은 3~4일 양도 많이 줄어들고

임플라논 피임 유효기간이 3년인데 2년이 넘어가면 약효과가 점점 줄어드는 건지(?)

생리주기도 1~2개월에 한 번 생리기간이나 양도 서서히 원래대로 늘어났어요 

 

첫 번째 시술과는 다르게 두 번째 시술은

한 달 넘게 부정 출혈한 거만 빼면 부작용도 없어서 훨씬 편했어요

첫 번째 시술 땐 부작용으로 체중 증가, 여드름, 부정출혈 다 있었는데 시간 지나니 서서히 좋아졌고

생리통의 고통이 크다 보니 부작용이 있던 것도 다 잊고 다시 시술하게 된 아이러니한 상황이네요 

 

반응형

 

 

임플라논 제거할 때 제거 비용 5만원

다시 재시술했을 때  35만원

인터넷 검색해보니 35만원이 평균 같아요 

 

 

 

임플라논 삽입하는 방법인데 시술시간 5분 정도 걸렸고

임플라논 첫시술때나 두번째 시술때나 팔쪽은 불편한 게 없었고

마취할 때만 살짝 따끔하고 아프지도 않아서 할만했어요!!

 

 

오른손잡이면 왼손에 시술 / 왼손잡이면 오른손에 시술하던데

저는 오른손잡이라 왼손 팔에 시술했는데..

이번에는 너무 아래쪽에 시술해서 처음에 약간 신경 쓰였는데

며칠 지나니 익숙해지네요 ㅎㅎ

 

여성 대표적인 피임 종류 - 미레나, 루프, 임플라논

 

개인적인 임플라논 장점

 

1. 다른 피임시술보다 간단하고 아프지 않다

    나같은 겁쟁이도 할 만큼 시술이 간단하다!!

2. 생리기간, 양이 줄어 생리에 대한 고통이 줄어든다 

 

임플라논 단점

 

1. 부작용 생길 가능성이 있다 

   부정출혈, 체중 증가, 두통, 여드름 등등 

   부작용이 아예 없는 사람도 있어서 개인마다 다 달라요~

 

2. 다른 피임시술은  피임 유효기간이 5년이지만 임플라논은 3년이다

 

3. 시술비도 루프 15~20만원 

    미레나 치료 목적 보험 적용돼서 10~35만원 / 피임 목적 30~35만원

    임플라논 32~38만원 

    다른 시술보다 비싸고 피임 기간도 짧다 

 

피임 목적이나 생리통 완화에 개인적으로 임플라논 시술 추천하지만

개인마다 부작용이 다르니 부작용에 대해서 꼭 알아보고 시술하셔야 됩니다^^

 

 

반응형